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코로나 관련주 - 진단키트, 음압병동

by 파자마스 2020. 11. 20.


안녕하세요 파자마블루스입니다.

코로나 19가 최근 재확산 조짐을 보이면서 해외는 말할 것도 없고 국내 하루 확진자 수가 300명이 넘어가고 있는 상황이네요-
19일부터 수도권을 비롯해서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대책이 다시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 19 관련주를 분류별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 목차 ]
▷ 코로나 관련주 ◁
■ 진단키트 관련주
■ 음압병동 관련주

ⓒ PIXABAY

 

▷ 코로나 관련주 ◁

모더나, 화이자를 비롯해 코로나 백신이 미국 FDA 긴급 사용 승인을 앞둔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의 확산 양상은 좀처럼 꺼지지 않는 상황인데요-
현실적으로는 백신이 만들어지고 전 세계에 백신이 공급되어도 코로나로부터 모두가 자유로워질 때까지는 예상보다 꽤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예상입니다.

어쩌면 코로나 관련 주식들 또한 이렇게 꽤 오랜 시간 더 주도세를 보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정말 끝나지 않는 코로나 상황이 참 피로감을 주고 있으나, 아직 끝날 때까지 끝나지 않은 코로나 상황에 해당 관련주를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코로나 관련주가 소폭 상승하는 분위기였는데요- 먼저 진단키트 관련주입니다.


■ 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주는 씨젠, 피씨엘, 바디텍메드, 휴마시스, 바이오니아, 랩지노믹스, 수젠텍, 인트로바이오, 엔케이맥스, EDGC, 마크로젠, 엑세스바이오, 천랩등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비교적 안정적 밸류라고 생각되는 종목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너무 과다한 고평가와 실제 마이너스 실적 종목에 대한 부분은 언급하지 않았음을 말씀드립니다.


종목에 관한 추천의 의도가 아니며 지극히 개인적인 판단임을 고려해서 봐주세요 -

   씨젠   

진단키트는 모두 잘 아시는 대장주 씨젠이 있습니다.
지난 3월 3만 원대였던 씨젠은 8월 32만 원을 찍고 횡보하다가 최근 하락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 5조 5000억으로 지난 3월과 지금의 씨젠은 다른 주식이 되었으나 실적으로 밸류를 증명했으니 현재 비싸다고 할 수는 없는 가격인 셈이네요-
단지 진단키트 이후의 먹거리가 있느냐가 관건인 주식이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됩니다.
단기적으로는 현재 시점이 고려해볼 수 있는 시점이라고 예상합니다.

씨젠 차트

 

   피씨엘   

올해 흑자전환이 예상되는 진단업체이며, 현재까지의 올해 당기순이익을 기준으로 현재 시가총액 2700억 수준으로 현재 주가는 나쁘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시기는 좋은데 주가는 조금 더 빠질 수 있을 거라 예상되며 내년 예상 실적으로 봤을 때 주가가 다시 한번 전 고점으로 향할 수도 있다고 개인적으로는 조금 기대감이 생기는 부분입니다.


   바디텍메드   

역시 실적이 어느 정도 잘 나오고 있는 회사입니다. 
내년도 컨센서스도 매우 훌륭한 것 같은데요- 문제없이 진행된다면 예상 적정 주가는 전고점까지는 아니어도 어느 정도는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바디텍메드 차트

 

■ 음압병동 관련주

일일 확진자 수 300명이 넘어가면서 다시 음압병동에 관련해 관심이 가고 있는 상황 같습니다.

   오텍   

업종 평균 PER은 네이버에서 17배 정도로 나오고 있습니다.
오텍의 현재 PER이 결코 16배 이상이라 결코 싸게 보이지는 않는데요- 주가는 크게 더 갈 수 있을 거라고 보이진 않아요. 
그래서 지금 들어가는 것은 조금은 위험할 수도 있을 거 같아요.
오텍은 이동형 음압의료 병동을 출시해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텍 차트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도 관련 종목으로 묶였는데요-
클린룸의 주요 장비인 FFU의 세계 시장점유율 60% 이상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관련주가 되었네요-
계열사 위니케어와 함께 이동형 스마트 음압 격리실의 해외 판매를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태양광 그린 에너지 관련주로도 이미 주가는 많이 오른 상태죠-

현재 주가는 올해 실적 반영하면 PER 47배 상태입니다.
현재 시가총액 7600억은 내년 컨센서스를 기준으로 한다고 해도 PER은 24배 이상이라 결코 싸지는 않습니다.

신성이엔지 차트


   원방테크   

산업용, 바이오 클린룸 드라이룸 등에 대한 업체이고 최근 상장한 회사입니다.

올해 예상 실적 기준으로는 현재 비싸지 않은 가격이지 않나 개인적으로 생각이 되구요- 단 총 주식수의 정보가 증권사와 네이버가 좀 달라서 정확한 주식수를 파악하면 달라질 수도 있으나 전반적으로 현재 주가가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원방테크 차트

 

개인적 바램은 어서 빨리 코로나가 없던 때로 돌아가고 싶고 코로나 뉴스나 주가 들썩임이 피로하기도 하지만, 최근 상황을 반영해서 최대한 신중하게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하시기 바랄게요- 

[ 함께 보면 좋은 글들 ]

-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주가

- 코로나 백신 관련주 현재 주가 비교

- 조선주 해운주 상승 - 2 편 (관련주 특징)

- 조선주 해운주 - 1 편 (BDI 지수, SCFI 지수, 유가와의 관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