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한스바이오메드 주가 - 급락 원인

by 파자마스 2020. 11. 6.


안녕하세요 파자마블루스입니다.

오늘은 3일째 연속 큰 폭으로 하락 중인 한스바이오메드의 급락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한스바이오메드 개요
■ 연속 3일 급락의 원인

   1. 유방보형물 베라젤의 유해성 논란
   2. 스티포스 회수명령과 판매중지 논란
   3. 회사내 은폐 가능성에 대한 논란
■ 한스바이오메드 주가

한스바이오메드

 

■ 한스바이오메드 개요

한스바이오메드는 어떤 회사인가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스바이오메드는 1999년 설립되었고 2009년 코스닥에 상장합니다.

인체이식용 피부와 뼈 이식재 및 실리콘 제품 등의 제조와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1999년 수입에 의존하고 있었던 인체 동종피부를 KAIST와의 기술개발로 세계에서 두번째로 상용화에 성공하고 국내 최초 무세포진피조직인 슈어덤을 생산 중입니다.

나름 브랜드파워가 있는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유방 실리콘 보형물 베라겔(Bellagel), 안면거상용 민트 리프팅실의 미국 FDA 승인에 따른 매출 확대,
2019년 연골재생 파이프라인을 가진 에이템스 인수등에 대한 매출 기대감으로 주가는 지난 3월 이후 박스권을 지나 우상향 중이었습니다.


■ 연속 3일 급락 원인

1. 유방보형물 베라젤의 유해성 논란

한스바이오의 베라젤 유해성 문제로 인해 경찰은 지난 9월 서울사무소, 대전연구소 등을 압수수색하고
최근 조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베라젤(Bellagel)과 구조

실리콘 인공유방의 구조는
외형을 잡는 SHELL, 쉘 내부를 채우는 GEL, 쉘을 밀봉하는 PATCH- 이렇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문제는 쉘과 내부 겔의 접착 공정에서 쓰였다고 하는 실리콘 접착제 7-9700
그리고 벨라젤 쉘 밀봉 실리콘 마개 부품재료로 쓰였다는 Q7-4850 원료 두가지 재료의 사용 문제가 도마 위에 올려진 듯 합니다.

이 두가지 제품 모두 미국 실리콘 원료 제조사 다우코닝의 제품이며 인체 이식용으로 부적합하며 고온에서 발암물질등의 독성물질등을 배출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한스바이오메드는 사용된 재료의 안전성을 입증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 자료를 가지고 있다고 해명했는데요- 
아직 정확한 결과가 나오지 않은 상태이므로 기다려봐야 하겠습니다.


2. 스티포스 회수 명령과 판매 중지 논란

두번째는 지난 9월 흡수성 체내지혈용품인 '스티포스'에 대한 식약처의 회수 명령과 판매 중지에 관련된 보도인 것으로 보입니다.
스티포스는 뼈지혈제로 쓰인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문제는 식약처의 회수 사유에 '허가사항과 다르게 제조 되었다'라는 내용이 있는데 이것이 한스바이오메드의 벨라젤에도 적용되어 신뢰성 문제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있을 것 같아요.

3. 회사내 은폐 가능성 논란

세번 째는 이같은 문제들을 알면서 모른 척한 회사내 은폐와 공모의 가능성에 대한 것들입니다.
회사에서는 문제를 알고 있으면서 은폐했다는 뉴스타파와 다른 언론에서 계속된 뉴스가 나오면서 주가가 곤두박질 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세가지 부분은 아직까지 경찰의 조사 결과가 나오지 않은 상태라서 불확실한 상태인데,
한스바이오메드의 주가는 3일간 고점 대비 반토막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가파르게 쏟아지는 3일 내내 개인들은 200억 넘게 순매수한 상태입니다.

 


■ 한스바이오메드 주가

ⓒ 네이버증권

3일간 주가가 너무 많이 떨어졌다 싶지만 더 떨어질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조심스럽게 해봅니다. 아직 뉴스보도에 관한 결과가 나오지 않은 상황여서요-

키움 한스바이오 차트

오늘은 3일 중 가장 긴 음봉을 그리면서 추락했는데요-
단순히 유방보형물 실리콘 베라젤 뿐 아니라 회사 내 은폐 가능성 보도 뉴스 때문이 아닐까 짐작해 봅니다.
다른 제품들로 문제가 확대되고 이어질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되구요-

하지만 개인들은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200억 넘게 순매수 한 상태입니다.
오늘 11월 6일 하루만 개인은 142억, 기관이 9400만원 순매수한 상태이구요- 외국인은 105억 순매도 상태입니다.

ⓒ 네이버증권

한스바이오의 실적은 2017년부터 최근까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2020년에 조금 떨어진 상태이나, 최근 호재가 될만한 민트리프트 FDA 승인 소식등 긍정적인 뉴스가 있었는데요- 

그래서 2021년 앞으로가 좀 더 좋지 않을까 예상한 투자자분들이 계실 거 같습니다.

한스바이오메드가 개인에게 직접 약이나 건강식품등을 판매하는 B2C 기업은 아니어서 그 여파가 너무 강력하지는 않을지라도,
언론 보도의 방향이 이 회사에서 생산한 보형 실리콘 베라젤에서 한스바이오메드 회사 자체의 문제로 확대되는 지금 시점은 그래도 관망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 함께 보면 좋은 글들 ]

- 미국 대선 트럼프 관련주 - 조 바이든 관련주

- 이지바이오 주가 - 무상증자와 액면분할

-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 존슨앤존슨 관련주

- 화이자 관련주

 

댓글